zun.kr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에 관해 > zun6 | zun.kr report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에 관해 > zun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zun6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0:40

본문




Download :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docx




새로운 포맷의 등장 또한 결국은 discrimination성 없는 프로그램(program]) 들의 경쟁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방송산업은 현대사회에 긍정적 기능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 문제들을 낳고 있다. 시청자들 또한 선택의 문제에 있어 비효율성을 경험한다. .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산업의 여러 문제들은 공통적으로 엔트로피를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에너지의 흐름을 줄임으로써 해결할 수 있따 따라서, 본론을 통해 현재의 방송산업이 어떤 식으로 엔트로피 증가를 초래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하나의 방송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투입되는 막대한 자본(물질적 자본과 인적 자본)이 버려지게 되는 것이다.




학술적 글쓰기,방송산업,엔트로피
1. 콘텐츠(contents)

현재 방송 산업의 엔트로피 증가를 가속화시키는 가장 대표적인 요인은 콘텐츠(contents)이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산업의 여러 문제들은 공통적으로 엔트로피를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에너지의 흐름을 줄임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 問題點


다. 따라서, 본론을 통해 현재의 방송산업이 어떤 식으로 엔트로피 증가를 초래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인해 시청자들의 수요는 현재 존재하는 수백 개의 방송채널들의 공급을 충족할 수 없다. 케이블 채널의 한 오디션 프로그램(program]) 이 성공하자 지상파는 물론 타 케이블 채널들도 비슷한 오디션 프로그램(program]) 을 편성하기 처음 했다. 예를 들어, 음악프로그램(program]) 의 경우 지상파 3사는 물론 다수의 케이블 채널들에서 비슷한 형식으로 방송되고 있다 매주 출연하는 가수들은 거의 똑같고, 프로그램(program]) 의 콘셉트(concept)에 discrimination성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다. 새로운 포맷의 특정 프로그램(program]) 이 흥행하면 타 방송사에서도 비슷한 포맷의 프로그램(program]) 들을 대거 등장시키기 때문일것이다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program]) 의 열풍이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제레미 리프킨(Jeremy Rifkin)에 따르면 엔트로피 법칙은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며, 방송산업 역시 예외가 아니다. 방송산업의 눈부신 발전으로 수많은 방송 채널들이 존재하지만 콘텐츠의 다양성은 턱없이 부족하다. 이러한 콘텐츠의 다양성 문제는 콘텐츠의 공급자와 수용자의 비효율성을 증가시켜 엔트로피 증가를 가져온다. 이는 일부 방송 프로그램(program]) 만이 성공하고 다수의 프로그램(program]) 들이 실패하게 되는 필연적인 생존구조를 야기하게 된다.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에 관해

순서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3773_01.jpg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3773_02_.jpg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3773_03_.jpg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3773_04_.jpg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3773_05_.jpg




오늘날 방송산업은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프로그램(program]) 들의 discrimination성이 부족한 것은 너무나도 자명해 보인다. 수많은 매체들이 존재하기에 정보가 왜곡될 가능성은 더욱 커지며 실제로도 이런 정보의 비효율성이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정보를 수용하는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현재와 같은 방송산업의 성장은 무질서도를 증가시킬 뿐이다. 그러나 방송산업은 현대사회에 긍정적 기능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 문제들을 낳고 있따 제레미 리프킨(Jeremy Rifkin)에 따르면 엔트로피 법칙은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며, 방송산업 역시 예외가 아닐것이다.

Download : 학술적 글쓰기 - 방송산업과 엔트로피.docx( 83 )




설명
오늘날 방송산업은 가장 influence(영향)력 있는 매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가시적인 선택권은 넘쳐나지만 실질적인 선택의 폭은 제한적이기 때문일것이다


2011년 12월 1일,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이 방송을 처음 했지만, 종편 역시 방송산업의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종편의 등장은 시청자들의 엔트로피를 더욱 증가시켰다. 방송산업의 성장으로 방송과 관련된 수많은 직업들이 생겨났으며 방송 프로그램들은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유희를 제공해왔다. 방송산업의 성장으로 방송과 관련된 수많은 직업들이 생겨났으며 방송 프로그램들은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유희를 제공해왔다. 또한, 공정한 방송을 표방하고 출범한 종편은 현재 오히려 과도한 정치 편향의 문제를 보이고 있어 에너지의 비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최근 5.18 민주화 운동과 관련하여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방송한 한 종편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논란이 이를 잘 보여준다.
전체 6,7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zun.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