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교육기관의 특징을 규모, 시스템, 법률, 경영적 관점에서 설명(說明)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3:36본문
Download : biyou.hwp
Download : biyou.hwp( 11 )
우리나라교육제도 교육법 교육제도의규모와운영시스템
순서
3. 결론
우리나라교육제도 교육법 교육제도의규모와운영시스템 / (우리나라 교육제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서론
3) 우리나라 교육법의 구조와 내용





한국의 교육기관의 특징을 규모, 시스템, 법률, 경영적 관점에서 설명(說明)하라.
2) 우리나라 교육제도의 규모와 운영시스템
우리나라교육제도 교육법 교육제도의규모와운영시스템 / (우리나라 교육제도)
우리나라 교육제도의 기본 구조는 기간학제6-3-3-4제이다. 즉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로 연결되는 계통과 단계로 이루어졌고 총 교육연한은 16년이다. 여기에 예외적으로 2년에서 3년제의 전문대학과 예과 2년과 본과 4년을 합하여 6년의 수업연한을 가진 의과대학과 치과, 한의과 대학이 있다 이와 같은 기간학제와 함께 기술학교, 특수학교, 산업체 부설학교, 방송통신학교 등 방계학제를 두고 있고 취학전 유치원 대학 졸업 후의 대학원 진학 등의 학제도 가지고 있다 학교 교육제도를 단계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우리나라 교육제도의 기본구조와 characteristic(특성)
2. 본론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