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n.kr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 zun5 | zun.kr report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 zun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zun5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6:4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hwp




『손자병법』과 현대 기업경쟁은 경쟁을 하기에 앞서 제한된 자원의 배분으로 승리를 쟁취해야만 한다는 생각의 출발점이 같다. 『손자병법』은 6천여 자에 불과한 짧은 병법서이지만 리더를 중심에 놓고 그들의 역할에 대해 서술한 책이기 때문에 수많은 strategy가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현대의 이기는 경영을 위해선 수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한다.
과거의 장수들은 병법서를 통해 불확실한 未來(미래)를 대비했다. 세계정세나 국내정세는 끊임없이 alteration(변화) 한다. 『손자병법』은 경영진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기준의 틀을 마련해주기 때문에 수많은 경영진…(skip)






Download :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hwp( 59 )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다. 과거에는 장수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면 21世紀에 『손자병법』은 기업의 장수, 경영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日本 소프트뱅크의 창립자 손definition 회장은 자신이 직접 『손자병법』을 경영에 적용하기 위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한 제곱병법을 회사 경영에 사용했다. 앞으로의 未來(미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현대의 경영진들은 언제라도 무슨 일이 발생하면 그에 대비할 수 있는 충분한 대비를 해야한다.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 [경영,경제][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 나온 용어들 경영학 접목해 보기

경영,경제,경제학,글쓰기,손자병법,나온,용어들,경영학,접목해,보기,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1.gif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2.gif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3.gif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4.gif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5.gif [경영,경제][경제학%20글쓰기]%20손자병법에%20나온%20용어들을%20경영학에%20접목해%20보기_hwp_06.gif
[경제학 글쓰기] 손자병법에 나온 용어들을 경영학에 접목해 보기

목 차

◆ 경영strategy이란
◆ 경영strategy 수립의 key point(핵심) 가치
◆ 기업strategy 세우기
◆ 오사(五事) : 도(道), 천(天), 지(地), 장(將), 법(法)
◆ 칠계(七計)
◆ 사업strategy 세우기
◆ 기정(寄正)strategy
◆ 아전위일(我專爲一)
◆ 손자가 강조하는 경영진의 key point(핵심) 리더십은 무엇인가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다양한 전쟁식 표현들이 사용된다된다.
『손자병법』이 사랑받는 이유는 단순히 전쟁과 기업경쟁의 공통점이 상대방과의 경쟁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들이 사용한 병법서가 바로 『손자병법』이다. 세계 최고 갑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도 『손자병법』은 오늘날의 자신을 만든 책이라고 말하며 손자병법의 가치를 인정했다. “가격전을 펼쳐라!”, “본사에서 새로운 strategy을 수립하라!” 등 수많은 전쟁표현들은 기업 경쟁理論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낯설지 않은 표현이다.
전체 6,8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zun.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