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讀後感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9:48본문
Download :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독후감.hwp
이 때문에 나는 어려서부터 부모님으로부터 주식투자를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주식은 도박과 같이 위험한 것이고 자신을 패가망신 시킨다는 소리를 끊임없이 들어왔다. 그리고 책 한권 읽지 않던 나는 주식에 관련된 책들을 닥치는 대로 읽어나갔고 워렌 버핏, 피터 린치, 존 템플턴과 같은 유명한 투자대가들을 알게되었다. 여기서 내가 말하는 경제란 학문적인 딱딱한 경제가 아니라 실제 우리 생활 속에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는 실물경제를 말하는 것이다. 이런 습관은 자연스럽게 내가 경제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된 것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의 주식계좌 잔고는 전혀 늘지않았다. 실제 주식에 투자한 것은 대학교 2학년 때다. 딱히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던 건 아니었지만 평소 나는 경제에 관심이 많았다.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독후감 ,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독후감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주식투자라는 말을 떠오르면 우리는 도박, 패가망신의 지름길과 같이 부정적인 생각을 떠올릴 것이다. 그 이유는 우리 주변에서 실제로 주식투자를 통해 돈을 벌었다는 사람보다는 잃은 사람이 많아서이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그 당시에는 동전이었지만 지금은 지폐라는 고급 사료를 먹이고 있따 각설하고 경제에 관심이 생긴 나는 자연스럽게 주식투자에도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하지만 나는 대학교에 입학할 무렵부터 주식에 관심이 생겼다. 나는 성인이 된 지금도 항상 돼지 저금통에 꾸준히 먹이를 준다. 실제로 나의 아버지도 사업으로 힘들게 번 돈을 증권사에 다니는 아버지의 친구의 권유로 주식투자를 하였다가 6억원이라는 거금을 한 번에 날려버린 뼈아픈 경험이 있따 그 당시가 1998년 정도쯤이었으니 현재가치로 따지면 20억도 훌쩍 넘는 큰 돈이다. 어려서부터 돼지저금통 모으는 것을 즐기고 매년 말이 되면 살이 오른 돼지저금통을 깨서 내가 원하는 물건을 사는 일의 즐거움에 매료되어있었다. 오히려 투자 수익률은 마이너스…(省略)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Download :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독후감.hwp( 18 )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讀後感
주식,농부처럼,투자하라,박영옥,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박영옥 讀後感
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나는 실제 주식투자를 하고있는 개미투자자이다. 자연스럽게 주식시장에 대한 나의 부정적인 견해가 자리잡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