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경영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9:39본문
Download : 옥션의 경영전략.hw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옥션_경영전략(戰略)
옥션의 경영전략(戰略)
,경영경제,레포트
옥션의 현 상황과 비전 경영전략(戰略) 기업전략(戰略) 에 관해 조사한 입니다.
1)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공정하고 자유롭게 거래…(省略)
Download : 옥션의 경영전략.hwp( 97 )
설명
다. 우리는 오랜 고민 끝에 후자를 선택했고 그것에 대한 근거는 다음과 같다.
옥션의 현 상황과 비전 경영전략 기업전략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옥션_경영전략 , 옥션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0. Philosophy of Gong Jeon
1. 옥션기업 선定義(정이) 배경
2. 옥션의 현 상황
3. 시장동향
4. 5-force
5. SWOT 分析(분석)
6. 새로운 비젼의 설정
7. 기업책략
8. 경쟁책략
9. 기능별 책략
10. 시나리오를 통한 향후 계획
“신제품 시장 개척을 통한 국내 전자상거래 천하통일”
이상에서 올바른 책략 수립을 위한 옥션의 현재 내/외부 environment에 대한 分析(분석)과 SWOT 分析(분석)을 통해 강점을 이용하여 주어진 기회를 기업에 유리하게 만들거나 위협에는 적절히 대처하고 약점을 최대한 보완하는 책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그 하나가 다각화였고, 또 다른 하나는 “신상품 시장 개척을 통한 국내 전자상거래 천하통일”이었다. 이를 종합해보면, 현재 옥션은 인터넷(Internet)경매 부분에서 확고한 우위를 바탕으로 안정적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도 인터넷(Internet)경매 시장에서 압도적 시advantage유율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이러한 안정적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인터넷(Internet)경매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성장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