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proble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4:43본문
Download :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hwp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 ,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경영경제레포트 ,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problem)
,경영경제,레포트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problem)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problem)
* 호텔인사관리의 기본적 정의(定義)
1. 호텔인사관리의 본질
기업의 경영활동, 즉 생산관리 · 판매관리 · 재무관리 · 구매관리 · 인적자원관리· 회계처리 등의 활동 중 인적자원관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학자들이 많다.
그러나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커지고 인간의 존엄성 · 자율성 · 책임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적자원관리라는 용어가 대두되었다. 인사관리와 인적
자원관리는 여전히 혼용되고 있지만, 인적자원관리로 통합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s management: HRM)의 정의(定義)는 다양하
게 내릴 수 있지만 현 인적자원관리의 기본문제가 구성원들의 자율성과 책
임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현대 조직의 인적자원관리는 `조직이
필요로 하는 인력의…(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Download : 호텔인사관리의개념과특징,과제.hwp( 65 )
다. 경영의 제자원, 즉 인적자원(human resources) -물적자원(material) - 재무적 자원(money) 그리고 정보(information) 등을 활용하는 것은 결국 인간인 조직구성원의 활용여하에 따라 조직의 성과가 달라진다.
종래의 인사관리(Personnel management: PM)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
라 조직에 고용된 사람들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는 것으로 인식되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