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설 / 동양인 사유방법의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0:05
본문
Download : 총설 동양인 사유방법의 문제.hwp
이와 같은 절충 융합적인 사유방법이 가장 잘 나타나 있는 것은 `도원`(도원) 즉 도교의 사원이다.






Download : 총설 동양인 사유방법의 문제.hwp( 53 )
설명
중국(China)사유322
레포트/인문사회
총설 / 동양인 사유방법의 문제
이상과 같은 사정으로 인하여 중국(中國)에서는 인도에서의 사유방법을 받아 내성적인 교파이 성립된 이외에는 이무런 독자적인 세계관에 입각한 학문이 세워지지 못하였다. 이들 세 경은 모두가 인과응보의 신앙을 중심으로 삼고 있으며, `악을 짖지 말고 선을 행하라…(drop)
중국사유322 , 총설 / 동양인 사유방법의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밖에도 모셔 놓은 가운데에는 사도 요한도 있고, 제갈무후(제갈무후)도 있고, 악비(악비) 같은 이들도 있다 그리고 또 도묘(도묘)에 불상(불상)이나 관음상이 계시며 <반야심경>이나 <고세관음경>이 놓여 있다 도교에서 일반 민중들을 교화하기 위해서 민중삼부경(민중삼부경)이라는 것이 편찬되었는데 그것은 <태상감응편>(태상감응편), <문창제군음즐문>(문창제군음즐문), <관성제군각세진경>(관성제군각세진경)이며 모두 짧은 것이다.
그리고 일반의 민중들 사이에는 그저 덮어놓고 되■ㅡㄴ대로의 혼합주의가 지배하고 있었다. 혼합주의(syncretism)는 근세의 중국(中國) 종교의 현저한 특징이다. 도원에는 선천노조(선천노조)를 중심으로 하고 다른 여러 종교의 성인들을 많이 모셔 놓고 있다 즉 선천노조의 곁에 항탁(항탁), 석존(석존), 노자(노자), 예수, 마호X을 함께 모셔 놓고 어느 종교를 믿는 사람이나 그 신앙을 버리지 않은 채로 도원의 신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