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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석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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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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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카테고리로 보았다.
깊은 곳에서 부르짖나이다.
(호세아 11:1)은 출애굽을 두고한 말이다. 그러나, 창세기에 ‘자…(생략(省略))
레포트/감상서평




신약석의 노트로 資料를 요약했습니다.
엠마오 도상에서 두 사람에게 구약을 해석하는데, 구약성경은 자기를 두고 한 글.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해석했다.신약석의노트 , 신약석의 노트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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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고 해석했다.


신약석의 노트로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다니엘이 열린창에서 기도했다” 어떤 랍비들은 “열린창문에서만 기도해야 한다.순서




신약석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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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초대교회부터 중세까지
(1)주후 1세기 랍비들의 해석 - 그들은 성경을 해석할때에 극도의 문자주의적 해석방법을 택했다.
자기가 회당에서 지금 설교하는 것은 이사야가 말한 메시야의 때가 임한 것이라고 해석하였다.
눅 4:21 나사렛 회당에서 이사야 글을 읽은 뒤에 이 글이 오늘 너희에게 임하였다. 이런 기독론적 해석은 사도들에게 effect(영향) 을미쳤다.
마2:15에 애굽에 피난간 사건 - 마태는 그 사건을 구약의 예언의 성취로 보았다.
(2)예수님의 구약해석 - 예수님은 구약을 자기를 가리켜 예언한 글들로 이해했다. 그런데 이 마태가 이 사건을 적용시킨 것은 예수님께서 애굽으로 들어간 것을 성취로 보고 있다아
(갈 3:15 -16 ) 바울은 창세기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예를 기독론적으로 해석했다.모든 시편, 구약의 예언들은 자기를 두고 한 글이라고 해석했다. 기독론적 해석이라는 conclusion 이 나온다.”고 해석했다. 본문의 맥락을 무시하고 문맥에서 떼어내 문자적으로 해석했다. - 높은 자리에서는 기도하면 안되고 높은 곳에서 기도해야 한다고 해석
이것은 문맥을 무시한 해석으로 피상적인 글자에 대한 해석에 불과했다.
(3) 사도들의 구약해석 - 신약을 기록한 기자를 예수님의 메시야 중심적인 구약해석을 본받아서, 모든 구약은 그리스도론적으로 해석했다.
시32:1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기 죄를 가리움 받은 자는 복이있다아
카할이라는 랍비는 “자기 죄를 다른 사람앞에서 고백하는 사람은 건방지다고 생각한다.
바울은 창세기에 네 자손이라(단수)는 이 말에 착안해서, 여럿이라 하지 않고 단수로 한 것은 그리스도를 가리킨다고 해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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