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0:08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hwp
지식은 어떤 사물이나 사건의 정보를 암기하거나 아는 것을 의미하며 학습의 중요한 目標(목표)나 결과가 되기 때문에 모든 교육 목적의 바탕이 되는 것이다.
3. 일상생활에서의 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의 내용
(1) 안전한 유아교육기관
유아들의 안전사고는 유아들이 생활하는 모든 環境(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다
⇒ 유아들이 생활하는 유아교육기관의 環境(환경)은 가능한 안전하게 설계되고 관리되어야 한다. 또한 유아들도 실내 ? 외에서 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설과 설비를 안전하게 이용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가지고 있어 스스로 여러 가지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 한다.
따라서 안전 지식이란, 사물, 사건, 상황에 대한 안전 관련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의미하며 문제를 안전하게 해결하는 reference(자료)가 된다 유아들은 안전 지식을 槪念화하여 획득하고 그러한 안전 지식이 일상생활에서의 잠재능력이 됨으로써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이 된다
2. 안전지식 습득의 necessity
- 안전 지식은 문제를 안전한 방법으로 해결하거나 전 행동학습의 중요한 目標(목표)나 결과가 되기 때문에 안전 지식에 대한 습득은 필요
- 안전지식은 안전 문제 해결의 reference(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안전 태도의 형성에서도 필요.
안전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고 안전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정보 즉, 안전에 대한 지식을 선수 학습해야만 한다.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안전교육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설명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Download :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hwp( 40 )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1. 안전지식의 槪念
교육 과정 변천사에 있어 가장 오래 지속되어 온 입장은 지식 위주의 교육과정 槪念이다.
(2) 안전한 놀이 環境(환경)
놀이는 유아들의 생활이며, 놀이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장난감이나 놀이기구는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아동,안전교육,기초,안전내용,안전태도,안전기술,인문사회,레포트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지식의 구조는 반드시 교육의 내용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그 방법상의 원리도 동시에 지칭하는 것이며 때문에 경험을 의미 있게 구조화해 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인문][아동] 안전교육의 기초 (안전내용. 안전태도. 안전기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놀잇감을 잘못 사용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