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marketing instance(사례),싱글족marketing strategy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2:50
본문
Download :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마케팅사례,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분석.hwp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 조사
싱글의 등장을 여러 가지 통계와 배경들을 조사해 보면 우선 싱글 마켓의 절대적인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통계청에 의하면 2005년 현재 1인 가구 수는 268만명으로 추산되며, 이 가운데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의 독신자 가정이 37%로...
싱글 마케팅
- 목 차 -
1. 싱글 마케팅이란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조사
3. 왜 싱글마케팅인가
4. 싱글소비자의 유형
5. 싱글의 소비트렌드
6. 싱글마케팅example(사례)
1. 싱글 마케팅이란
싱글족이란 일반적으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사는 성인’을 말한다. 연령대별로는 24세 이하의 경우 약 90% 가량이 미혼이며 25~29세는 52.7%, 30~34세는 18.3%, 35~39세 이하는 5.6%, 40세 이상으로 올라가면 2%이하로 떨어 진다. 즉 미혼의 독신 남녀, 사별이나 이혼을 이유로 혼자사는 사람, 독거노인등을 일컷는데, 비단 이뿐만이 아니라 직장일 때문에 가족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기러기아빠’나 학업으로 인해 집을 떠나 홀로 지내는 학생들 또한 싱글족에 포함된다 즉, 이런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싱글마케팅이라 한다.






싱글,소비트렌드,싱글마케팅사례,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마케팅사례,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분석.hwp( 93 )
싱글 마케팅
- 목 차 -
1. 싱글 마케팅이란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조사
3. 왜 싱글마케팅인가
4. 싱글소비자의 유형
5. 싱글의 소비트렌드
6. 싱글마케팅example(사례)
1. 싱글 마케팅이란
싱글족이란 일반적으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사는 성인’을 말한다. 1999년 조사결과와 비교해보면 24세 이하 미혼인구는 줄고, 25~34세 미혼인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결혼연령이 점차 늦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통계청 자료(資料)를 봐도 남성의 평균(average) 결혼 연령은 29.6세, 여성은 26.8세로 10년 전에 비해 2살 정도 많아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렇다면 독립해서 혼자 사는 미혼의 비율은
2000년 우리나라 1인 가구의 비율은 총가구의 15.4%로 5년 전에 비해 34.5% 늘어난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결혼 연령에 채 이르지 않은 사람을 제외하면 비율은 좀 달라…(To be continued )
설명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marketing instance(사례),싱글족marketing strategyinstance(사례)分析(분석)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마케팅사례,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분석 ,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마케팅사례,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싱글 소비트렌드 싱글마케팅사례 싱글족마케팅전략사례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싱글의 소비트렌드,싱글marketing instance(사례),싱글족marketing strategyinstance(사례)分析(분석)
다.
우리나라 미혼 인구는 얼마나 될까
MCR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대학생을 제외한 20세 이상 성인 중 미혼의 비율은 21.4% 이다.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 조사
싱글의 등장을 여러 가지 통계와 배경들을 조사해 보면 우선 싱글 마켓의 절대적인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통계청에 의하면 2005년 현재 1인 가구 수는 268만명으로 추산되며, 이 가운데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의 독신자 가정이 37%로 약 98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즉 미혼의 독신 남녀, 사별이나 이혼을 이유로 혼자사는 사람, 독거노인등을 일컷는데, 비단 이뿐만이 아니라 직장일 때문에 가족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기러기아빠’나 학업으로 인해 집을 떠나 홀로 지내는 학생들 또한 싱글족에 포함된다 즉, 이런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싱글마케팅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