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n.kr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 > zun6 | zun.kr report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 > zun6

본문 바로가기

zun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0:05

본문




Download :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hwp





일간 스포츠 창간사에서는 靑少年과 스포츠의 관계, 스포츠정신의 필요성(必要性)을 무엇보다 강조했다.





1. 스포츠 신문의 탄생과 현주소
1-1. 스포츠 신문의 탄생과 발전
1-2. 스포츠 신문의 현주소

2.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에 관한 논의
2-1. 선정적인 소재의 선택
2-2. 여성 인권을 무시하는 기사

3. 스포츠 신문의 상업성에 대한 논의
3-1. 추측성 기사를 통한 혼란과 헤드라인과 기사의 불일치
3-2. 성인 페이지와 성인 광고

4. 스포츠 신문의 문제점(問題點) 발생 原因
4-1. 스포츠 전문 기자의 부족
4-2. 광고료와 판매 부수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
4-3. 가판대 판매형식에 따른 상업주의의 심화
4-4. 마감시간의 촉박에 의한 오보 가능
4-5. 스포츠 신문 입지의 열악화로 인한 상업성 기사 추구성

5. 스포츠 신문의 개혁 대책에 대한 고찰
5-1. 스포츠 신문에 대한 市民들의 감시와 비평
5-2. 여성 할당 고용제의 도입
5-3. 광고로 인한 상업주의적 폐단 차단
5-4. 전문 기자의 육성과 기자의 재교육 실시
5-5. 기자들의 내부 투쟁력 강조

6. 언론으로서의 스포츠 신문

xxxxxx-xxxxxx. 스포츠 신문의 탄생과 발전

최초의 스포츠 신문은 xxxxxx969년 9월 26일 한국일보가 창간한 일간스포츠이다. 이로써 스포츠신문시장은 5각대결 구도로 접어들었다. 다시 말하면 靑少年들을 가장 씩씩하고 믿음직하게 올바로 길러내야하는 국가의 지상과업을 위한 중요한 방도의 하나가 스포츠의 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아울러 스포츠맨을 높이 떠받드는 국민적 기풍을 이룩할 수 있게 되어야 스포츠는 더 보급되고 더 발달할 수 있는 것이다. 좋은 상품을 통해 고객에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라, 달콤한 상품을 통해 고객을 유혹하는 것이었다. 모든 분야의 지도자들이 스포츠맨쉽을 몸에 지니고 사회활동에 그 본보기가 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창간사에서 일부만 원용함).

이는 스포츠 文化(culture) 의 창조와 개발을 통해 사회를 change(변화)시키려는 스포츠신문의 목적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xxxxxx985년 6월 22일 서울 신문사가 주도한 스포츠서울의 창간은 스포츠文化(culture) 의 창달과 개발이라는 저널리즘적 목적을 벗어나서 선정적 연예기사와 만화게재를 통한 상업성을 중시하는 단초를 제공하였다. 스포츠신문사들의 지나친 경쟁으로 독자에게 깨끗한 오락성, 특화된 정보성은 구현되지 못하고 선정성 경쟁만이 극에 달하고 있다는 비…(투비컨티뉴드 )

설명

스포츠신문



레포트/생활전문




,생활전문,레포트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1.gif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2.gif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3.gif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4.gif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5.gif 스포츠%20신문의%20선정성과%20상업성_hwp_06.gif
스포츠신문 ,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생활전문레포트 ,

Download : 스포츠 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hwp( 40 )


순서


다. 99년 3월 xxxxxxxxxxxx일 스포츠 투데이의 창간, 200xxxxxx년 6월 8일 굿데이의 창간은 발행부수경쟁을 촉발시키고 전문적 스포츠 정보 외에 연예, 패션, 영화,여행 에 더욱 비중을 두는 저널리즘의 모습을 갖도록 유도하였다. 90년 3월 26일 조선일보사가 자매지인 스포츠조선을 창간하면서 이 상업성은 스포츠 외에 스크린(screen), 성(sex)를 보도대상으로 끌어들였다. 스포츠신문의 광고수익이 늘어 가면서 스포츠신문시장은 “文化(culture) 창달의 시장” 이 아니라 독자를 선정성으로 강탈하는 “약육강식의 시장”이 되었다.
Total 6,7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zu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zu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