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4:43
본문
Download :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hwp
)
유아 : 날개를 움직이며 날아가요. 똑바로 잘 날아가다가 옆으로 기울 듯이 날아요.
교사 : 오늘 활동재미있었나요?
교통기관
11:00-11:10
(15분소요)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자료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교사 : 선주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 비행기의 움직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교사 : 이번에는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려주면 몸으로 표현해보도록 해요.
유아 : 비행기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거 같아요.
교통기관
유아 : 활주로를 달리는 비행기 표현할 때 힘들었어요. 오리처럼 걸어 다녀서 힘들었어요.
비행기 그림제시
* 비행기의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한다.)
그리고 나는 빠르게 날아갈 수도 있고
그럼 하늘을 날아다닐 때는 어떤 모습일까요?
유아 발달의 特性을 고려하여 보육계획안을 작성 하시오. (예: 주제-자화상 그리기 )
유아 : 네~
교사 : 네. 하늘에 떠 있는 비행기도 볼 수 있고, 또 TV에서도 볼 수 있어요. 그럼 비행기는 어떤 모습으로 하늘을 날아가나요?
교사 : 선생님이 비행기 소리를 들려 줄테니까 몸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주의집중)
* 비행기의 움직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 비행기의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한다. 비행기 그림제시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유아 :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요.
* 활동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교사 : 우리 친구들은 비행기를 본 적이 있나요? 유아 : 네.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어요. TV에서 봤어요. 교사 : 네. 하늘에 떠 있는 비행기도 볼 수 있고, 또 TV에서도 볼 수 있어요. 그럼 비행기는 어떤 모습으로 하늘을 날아가나요? 유아 : 바퀴로 달리다가 날아가요. 교사 : 그래요. 비행기가 다니는 길을 활주로라고 하는데, 활주로에서 바퀴를 이용해서 달리다가 점점 빨라지면서 하늘로 날아가요. 그럼 하늘을 날아다닐 때는 어떤 모습일까요? 유아 : 날개를 움직이며 날아가요. 똑바로 잘 날아가다가 옆으로 기울 듯이 날아요. 교사 : 그래요. 날개를 움직이며 옆으로 기울기도 하고 똑바로 잘 날아가기도 해요. * 비행기 소리를 듣고 몸으로 표현해 본다. 2. 모든 유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0분소요)
유아 : 팔을 기울이면서 하늘을 날아다녀요.
(서로 바꾸어 활동해본다.) * 교사가 상황을 말하면 유아들이 몸으로 표현한다. 활동시 유의점 1. 교사의 질문에 유아들이 생각하고 말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어 대답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교사 : 선주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교사 : 네. 이 소리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에요.
교사 : 비행기 모습을 잘 표현해주었어요. 모두 정훈이와 선주에게 박수쳐 주도록 해요.
시간
교사 : 이번에는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려주면 몸으로 표현해보도록 해요.
유아 : 비행기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거 같아요.
data(資料)
교사 : 오늘 활동재미있었나요?
활동 주제
(2-3명의 유아가 비행기 모습을 표현한다.) 교사 : 비행기 소리를 들으니까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유아 : 비행기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거 같아요. 교사 : 네. 비행기가 활주로를 달리다가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모습이 떠오르죠? 앞에 나와서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유아 : 저요. (2-3명의 유아가 비행기 모습을 표현한다.
연령
교사 : 비행기를 몸으로 표현하니깐 어떤 점이 재미있었나요?
교사 :
* 비행기 소리를 듣고 몸으로 표현해 본다. 교사 : 이번에는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려주면 몸으로 표현해보도록 해요. 유아 : 네 교사 : 나는 비행기랍니다. 그리고 나는 빠르게 날아갈 수도 있고 사라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교사 : 네. 비행기가 활주로를 달리다가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모습이 떠오르죠? 앞에 나와서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교사 : 비행기를 몸으로 표현하니깐 어떤 점이 재미있었나요?
유아 : 네~
2. 모든 유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2-3명의 유아가 비행기 모습을 표현한다.
(5분소요)
교사 :
만3세
유아 : 팔을 들고 돌아다녔어요.
유아 : 팔을 들고 돌아다녔어요.
교사 : 그래요. 비행기가 다니는 길을 활주로라고 하는데, 활주로에서 바퀴를 이용해서 달리다가 점점 빨라지면서 하늘로 날아가요.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유아 :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요.
교사 : 어떤 소리인 것 같아요?
유아 : 저요.
활동시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2. 모든 유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는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어요.
유아 : 활주로를 달리는 비행기 표현할 때 힘들었어요. 오리처럼 걸어 다녀서 힘들었어요.
교사 : 그래요. 비행기가 다니는 길을 활주로라고 하는데, 활주로에서 바퀴를 이용해서 달리다가 점점 빨라지면서 하늘로 날아가요.
유아 : 네
11:25-11:30
나는 낮게 날 수 있고 또 높게 날 수도 있답니다.
사라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교사 : 아~ 오리처럼 앉아서 걸어다니는 게 힘들었구나. 다음 시간은 점심시간이에요. 의자에 앉아 있는 친구부터 손 씻고 오세요.
교사 : 우리 친구들은 비행기를 본 적이 있나요?





교사 : 선생님이 무슨 소리를 들려줄게요. 어떤 소리인지 맞춰보도록 해요.
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유아 : 바퀴로 달리다가 날아가요.
교사 : 어떤 소리인 것 같아요?
사라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왼쪽으로 날 수도 있고 오른쪽으로 날 수도 있답니다.) 교사 : 정훈이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유아 : 팔을 들고 돌아다녔어요. 교사 : 선주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유아 : 팔을 기울이면서 하늘을 날아다녀요. 교사 : 비행기 모습을 잘 표현해주었어요. 모두 정훈이와 선주에게 박수쳐 주도록 해요. 이번에는 모두 나와서 표현해보도록 할건데 12명의 유아가 활주로를 만들고 다른 친구들은 비행기를 표현해보도록 해요. (서로 바꾸어 활동해본다.
유아 : 네
유아 :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팔을 들고 돌아다닐 때요.
교사 : 비행기 소리를 들으니까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유아 : 네.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어요. TV에서 봤어요.
활동 주제
* 교사가 상황을 말하면 유아들이 몸으로 표현한다. 유아 발달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육계획안을 작성 하시오. (예: 주제-자화상 그리기 )
활동시
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1. 교사의 질문에 유아들이 생각하고 말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어 대답할 수 있게 도와준다.
* 활동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활동 내용
1. 교사의 질문에 유아들이 생각하고 말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어 대답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교사 : 오늘 활동재미있었나요? 유아 : 네 교사 : 비행기를 몸으로 표현하니깐 어떤 점이 재미있었나요? 유아 :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팔을 들고 돌아다닐 때요. 교사 : 팔을 들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습을 표현할 때가 재미있었구나. 힘든 점은 없었나요? 유아 : 활주로를 달리는 비행기 표현할 때 힘들었어요. 오리처럼 걸어 다녀서 힘들었어요. 교사 : 아~ 오리처럼 앉아서 걸어다니는 게 힘들었구나. 다음 시간은 점심시간이에요. 의자에 앉아 있는 친구부터 손 씻고 오세요.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 물체의 움직임과 특징을 안다.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유아 : 날개를 움직이며 날아가요. 똑바로 잘 날아가다가 옆으로 기울 듯이 날아요.
* 물체의 움직임과 특징을 안다.
교사 : 비행기 소리를 들으니까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교사 : 선생님이 무슨 소리를 들려줄게요. 어떤 소리인지 맞춰보도록 해요.
11:25-11:30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서로 바꾸어 활동해본다.
* 교사가 상황을 말하면 유아들이 몸으로 표현한다.
이번에는 모두 나와서 표현해보도록 할건데 12명의 유아가 활주로를 만들고 다른 친구들은 비행기를 표현해보도록 해요.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교사 : 선생님이 비행기 소리를 들려 줄테니까 몸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유아 발달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하여 보육계획안을 작성 하시오. (예: 주제-자화상 그리기 )
교사 : 비행기 모습을 잘 표현해주었어요. 모두 정훈이와 선주에게 박수쳐 주도록 해요.
(주의집중)
그럼 하늘을 날아다닐 때는 어떤 모습일까요?
* 비행기 소리를 듣고 몸으로 표현해 본다.)
나는 비행기랍니다. 나는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어요. 나는 낮게 날 수 있고 또 높게 날 수도 있답니다.
유아 : 바퀴로 달리다가 날아가요.
11:00-11:10
*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순서
교사 : 네. 이 소리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에요.
레포트 > 기타
그리고 나는 빠르게 날아갈 수도 있고
유아 : 팔을 기울이면서 하늘을 날아다녀요.
11:10-11:25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활동 주제 교통기관 연령 만3세 활동 목표 * 물체의 움직임과 특징을 안다.)
11:10-11:25
설명
(15분소요)
교사 : 팔을 들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습을 표현할 때가 재미있었구나. 힘든 점은 없었나요?
시간
교사 : 그래요. 날개를 움직이며 옆으로 기울기도 하고 똑바로 잘 날아가기도 해요.
활동 goal(목표)
Download : 만약 보육교사가 된다면, 학급의 유아.hwp( 81 )
유아 : 네
교사 : 아~ 오리처럼 앉아서 걸어다니는 게 힘들었구나. 다음 시간은 점심시간이에요. 의자에 앉아 있는 친구부터 손 씻고 오세요.
교사 : 네. 하늘에 떠 있는 비행기도 볼 수 있고, 또 TV에서도 볼 수 있어요. 그럼 비행기는 어떤 모습으로 하늘을 날아가나요?
교사 : 우리 친구들은 비행기를 본 적이 있나요?
유의점
유아 : 저요.
나는 낮게 날 수 있고 또 높게 날 수도 있답니다.
활동 내용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5분소요)
왼쪽으로 날 수도 있고 오른쪽으로 날 수도 있답니다. 교사 : 선생님이 무슨 소리를 들려줄게요. 어떤 소리인지 맞춰보도록 해요. 유아 : 네~ 교사 : 어떤 소리인 것 같아요? 유아 :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요. 교사 : 네. 이 소리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소리에요. * 비행기의 움직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 비행기의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한다.
*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시간 활동 내용 자료 11:00-11:10 (10분소요) 11:10-11:25 (15분소요) 11:25-11:30 (5분소요) (주의집중) 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10분소요)
나는 비행기랍니다.
비행기 그림제시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교사 : 정훈이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이번에는 모두 나와서 표현해보도록 할건데 12명의 유아가 활주로를 만들고 다른 친구들은 비행기를 표현해보도록 해요.
교사 : 그래요. 날개를 움직이며 옆으로 기울기도 하고 똑바로 잘 날아가기도 해요.
유의점
연령
나는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어요.
유아 :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팔을 들고 돌아다닐 때요.
다. * 활동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교사 : 팔을 들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습을 표현할 때가 재미있었구나. 힘든 점은 없었나요?
만3세
유아 : 네.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어요. TV에서 봤어요.
교사 : 네. 비행기가 활주로를 달리다가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모습이 떠오르죠? 앞에 나와서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활동 목표
비행기 소리를 들려준다.
유아 : 네
교사 : 정훈이는 어떻게 비행기를 표현했어요?
교사 : 선생님이 비행기 소리를 들려 줄테니까 몸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보도록 하자.
왼쪽으로 날 수도 있고 오른쪽으로 날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