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큰 사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광고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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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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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큰 사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광고 전략에 대한 글이며,시장분석 <전체 라면시장> 등에 관한 글입니다.
주력 브랜드인 “신라면 큰사발”이 M/S를 조금씩 …(생략(省略))
다.
그 중 농심의 신라면 큰사발 과 새우탕 큰사발 그리고 팔도 왕뚜껑 등이 시장에서 Big3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림2> 용기면 시장에서 Big3 제품 M/S 추이
용기면 주요 취식자
가정내 라면 취식자에 대한 조사에서는 남자(71.2%)가
여자(28.8%)보다 많고, 11-19세 까지 10대가 66%를 차지
표1> 가정내 라면 주요 취식자
시장 分析을 통해본 시사점
전체 라면 시장에서는 농심이 타 경쟁사에 비해 앞도적인 M/S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용기면 시장에서는 상황이 다르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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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제 1 장 기존 상황 分析
1. 시장分析
2. 자체 설문 조사
3. 제품 SWOT 分析
제 2 장 광고 goal(목표)
1. 문제 分析
2. 해결 방법
3. 타겟 分析
제 3 장 광고 전략(戰略)
제 4 장 크리에이티브 전략(戰略)
1. 시장分析 <전체 라면시장>
전체 라면시장은 농심이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강한 상품력
그리고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앞도적인 M/S를 유지하고 있으며
삼양, 한국야쿠르트, 오뚜기 등이 나머지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그림1> 주요 회사별 라면시장 점유율
용기면 시장의 춘추전국시대
용기면 시장은 각 기업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2001년 상기에는 4개의 브랜드가 시장에 런칭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