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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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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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신라에 불교가 전해질때 아도가 일선군 모례의 집에 머물렀는데 그것이 우리말로는 ‘털레의 집’이었고 그 ‘털’이 ‘덜’ ‘절’로 바뀌었다는 설이 있다 또 속설에 사찰이 절을 많이 하는 곳이라고 하여 ‘절’로 되었다고도 하나 모두가 확실하지는 않다. 이 불전의 명칭은 종파에 따라 달리 부르는데 화엄종에서는 주존불을 비로자나불로 하고 대적광전이라 하였으며 정토종에서는 아미타불을 모시고 극락전이라 하였고 천태종에서는 석가모니불을 모시고 대웅전이라고 하였다. 당우는 불전·강당·승당·주고·욕실·동사·산문이라는 칠당가람의 원칙에 따라 건립되었다. 이 밖에 미륵불을 모시는 미륵전, 약사여래를 봉안하는 약사전, 석가모니의 일생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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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찰



다. 불전은 본존불과 보살 및 호법신중을 봉안하는 사찰의 중심건물이다. 극락전은 무량주전이라고도 한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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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찰에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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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당우·가람배치
한국 사찰의 특징
한국
한국에서 불교사원을 ‘절’이라고 일컫게 된 originate 에 대상으로하여는 아직 뚜렷한 정설이 없다. Japan에서는 사찰을 일컬어 ‘데라’라고 하는데 팔리어의 테라에서 왔다는 설과 위에서 말한 ‘텔레’에서 연유된 것이라는 설 등이 있다
당우·가람배치
사찰은 수행·교육·포교의 3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당우가 건축되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