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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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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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단계 : 세부시장별로 기업판매 잠재력(CSP:Company Sales Potential)이 가장 높은 국가를 찾아내고, 핵심성공요인을 分析(분석)하여 참조국가와 유사점을 비교 참조국가는 가장 높은 판매 잠재력의 제품을 marketing 하고 있는 기존 해외시장임
(1) 시장세분화의 기준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부디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문내용
설명
- 동태적인 시장특성을 고려하는 방법
3. 해외시장 포지셔닝
목차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시장세분화, 세분시장, 포지셔닝, 시장규모, 시장점유율, 해외시장, 포지셔닝전략, 마케팅전략, 목표시장
(2) 단계적 시장세분화
- 지리적 지표, 경제발전지표, 정치적 지표, 사회문화적 지표, 기후, 수질, 토양
1. 세계시장세분화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2. 해외목표시장선택
- 체계적이고 경제적으로 국가를 세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기업제품에 대해 잠재력을 지닌 참조국가를 활용함으로써 공동의 marketing 戰略을 계획
순서
- 3단계 : 각 세분시장별로 제외된 국가들을 대상으로 이런 과정을 반복하여 목표시장의 범위를 추가시키고 나머지 국가들은 제외
- 일정 시점 혹은 일정 기간 동안 여러 국가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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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계 : 표준화된 marketing 戰略을 전개하기에 적합한 동질적인 세분시장들로 분류
(3) 제품수명주기(PLC:Product Lif Cycle)를 이용한 시장세분화
다.